-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카테고리 없음 2022. 7. 5. 22:30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우리 반에는 정말 심각한 지적 장애인이 있습니다. 너무 심해서 잠시 조례나 예식만 듣거나 전교생이 의무적으로 들어야 하는 수업(안전교육)을 듣습니다. 그것은 나에게 문제입니다. 선생님이 요즘 잘 가르쳐주셔서 점점 나아지고 있는데, 요즘은 여전히 더 나빠요. 아이들이 옹기종기 모여앉아 계속 돌아다니다가 갑자기 물건을 줍거나 때리거나 옆에서 소리를 지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가끔 책상에서 뛰어내리고, 교실에 물건을 던지고, 큰 소리로 비명을 지르기도 합니다. 요즘은 좋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더 심합니다.
특수학급에서 아무리 가르쳐도 다른 학생과 선생님에게 잠시라도 피해를 준다면 일반 학교에 보내지 마세요.
특수학교에 보내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글로 썼는데 실제로는 숨도 안쉬고 소리지르고 뛰어다니고 계속 사는데 가끔 다른 애들 때리거나 물건 부수기도 해요. ;부모님도 보통 아이들과 함께 수업을 듣거나 하시면서 자라서 하고 싶겠지만, 그래도 이건 좀 과하지 않나요? 조금은 과로를 하는 편은 아닌 것 같고, 특급 담임선생님과 2~3명의 아이들이 붙어있어야 겨우 진정하고 감당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며칠 후 견학을 가는데 소리지르며 뛰어다니고 버스에서 뛰는 생각을 하면 정말 머리가 아픕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